athe TONING VITA EGF Serum
요즘 바이럴을 많이 하기도 하고 좋다는 평도 꽤 많아서 궁금하던 브랜드, 아떼에서 비타민 세럼이 새로 나왔길래 구입해서 쓰고 있어요:-) 개인적으로 EGF 성분이 워낙 잘 맞아서 기대가 컸는데, 딱히 인상이 남는 게 없는 미백 세럼이었습니다. 대체품이 많은 제품군이라 재구매는 안할 듯 싶네요.
목차
케이스
케이스는 유리 재질에 펌프 형태의 케이스입니다. 만듦새가 견고하고 좋아서 편하게 잘 쓰고 있습니다. 다만, 성분을 살펴보니 순수 비타민 성분이 들어 있던데 이렇게 훤히 보이는 케이스여도 되는 건지 살짝 불안했어요…:-(
제형 & 사용감
제형은 주륵 흐르는 묽은 세럼 제형입니다. 점도가 거의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묽어서 잘 퍼지고, 흡수도 잘 되는 편이에요. 시트러스향이 좀 강하게 나는데, 냄새가 약간 주방 세제 냄새 같아요ㅋㅋㅋ 향은 금방 날라갑니다ㅋㅋㅋ
처음에 펴바르면 수분감이 강하게 느껴지고, 끈적임이나 유분감은 크게 느껴지지 않았어요. 흡수시키고 나면 광이 좀 돌고, 아주 살짝 쫀쫀한 느낌이 듭니다. 미백 제품 치고는 아~주 깔끔한 사용감의 제품이라 편하게 잘 썼습니다:-) 자극은 전혀 느끼지 못했고, 큰 트러블도 없었어요.
성분 & 효과
제품 이름이나 상세 설명에서 내세우고 있는 성분은 EGF, 비타민 나무수, 비타민P인 듯 싶은데, 비타민 나무수나 비타민P의 효과는 둘째치고, EGF 효과도 잘 모르겠더라구요:-/ 이전에 EGF 세럼을 7, 8병 정도 사용했을 때 꾸준히 느꼈던 피부가 맑아지는 그 느낌을 전혀 받지 못했습니다. 이름에 떡하니 성분명을 사용하고 있어서 너무 크게 기대 했나봐요:-( 근데 성분표를 보니 아스코빅애씨드(순수 비타민C), 나이아신아마이드, 아스코빌글루코사이드(비타민 유도체)가 있더라구요. 단순한 비타민 유도체 성분의 세럼인줄 알았어서 당황했습니다ㅋㅋㅋ…
총평
사용감은 아주 만족스러웠지만, 효과는 거의 느끼지 못한 아떼 비타 이지에프 흔적 엔딩 세럼이었습니다. 이 제품, 저 제품과 편하게 믹스하면서 쓸 ‘비타민 유도체 세럼’을 구입한건데, 성분이 복잡해서 오히려 더 고민하면서 쓰게 되더라구요:-/ 다양한 미백 성분을 조합한 제품인데, 느껴지는 미백 효과는 없었어요. 순수 비타민C 세럼 하나만 쓰면 되는 걸 괜히 한 단계 더 쓰는 듯한 기분을 지울 수가 없었습니다. 구입한 제품은 다 비워내겠지만, 재구매는 없을 듯 하네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