콘텐츠로 건너뛰기

끈적이는 비타민C 세럼, 코스알엑스 더 비타민 씨 23 세럼

COSRX The Vitamin C 23 Serum

이전에 사용하던 비타민C 세럼이 여러모로 만족스러웠지만, 미묘한 가성비와 낮은 비타민C 함유량이 좀 아쉬웠거든요. 그래서 고함량에 저렴한 코스알엑스 더 비타민 씨 23 세럼을 구입해봤는데요.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, 마무리감 때문에 재구매는 절대 안 할 제품인 것 같아요:-/



케이스

코스알엑스 더 비타민 씨 23 세럼

코스알엑스 더 비타민C 세럼은 유리 보틀에 스포이드 형태의 케이스입니다. 비타민C 성분 자체가 빛에 취약하다보니 순수 비타민 화장품들은 빛이 통과하기 어려운 형태의 케이스를 많이 사용하던데, 코스알엑스 더 비타민C 세럼은 완전 불투명 케이스예요. 잔여량이 보이지 않는 건 조금 불편하지만, 그래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니 차라리 좋은 것 같습니다:-)

제형 & 사용감

코스알엑스 더 비타민 씨 23 세럼 제형

제형은 주륵 흐르는 물같은 제형이라 발림성 좋고, 흡수력도 괜찮은 편이에요. 향은 따로 느껴지는 건 없었고, 바른 직후에 살짝 따가움이 느껴지는 경우가 있었습니다:-( 저는 눈으로 보이는 문제가 없고 적응 후에는 따가움이 크게 느껴지지 않아서, 그대로 사용했는데 피부가 민감하신 경우라면 사용하기 어려울 듯 싶었습니다.

그럭저럭 괜찮은 사용감의 제품인데, 문제는 흡수 후의 마무리감이 진짜 별로예요! 피부 전체에 끈적끈적한 얇은 막을 하나 씌워둔 느낌이 들었습니다:-/ 저는 보통 아침에는 비타민C, 저녁에는 레티놀을 사용하는데 코스알엑스 더 비타민씨 세럼은 마무리감 때문에 아침에 사용하기는 어려웠어요. 저녁에 사용할 때도 머리카락이 얼굴에 자꾸 붙어 짜증나서 쉽게 손이 잘 안가더라구요.

그리고 바르고 시간이 좀 지나면 유분감이 조금씩 올라오는데요. 지복합성 피부인 제 기준으론 겨울엔 괜찮았지만, 날이 따뜻해지니 조금 부담스럽게 느껴지는 정도의 유분감이 느껴졌습니다.

성분 & 효과

관련 전문가 분들의 설명을 들어보니, 순수 비타민C 제품의 경우, 비타민C 함유량이 10~20%인 제품이 피부에 가장 효과적이라고 하더라구요. 코스알엑스 비타민 세럼은 23%이니 살짝 높긴 하지만 괜찮지 않을까 싶긴 한데, 자극감이 있어서 쉽게 추천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. 비타민씨 고함량 제품이다보니 여드름 흔적, 색소 침착 등에 약간의 효과는 봤지만, 자극감과 최악의 마무리감을 이길 정도는 아니였어요.

순수 비타민C 성분인 아스코르빅애씨드가 23% 함유되어 있고, 비타민C의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E까지 함께 들어가 있으니 가성비 좋은 비타민씨 세럼인 것 맞는 것 같습니다. 하지만 제품 설명에 나와있는 것처럼 주름, 모공 등에까지 효과를 보진 못했고, 흔적 잡티가 아주 살짝 옅어지는 효과 정도는 봤어요.

총평

코스알엑스 더 비타민씨 13 세럼, 20ml, 1개
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


정가 자체도 저렴하고, 세일과 기획이 잦은 제품이라 가성비는 확실히 좋아요. 하지만 마무리감이 진짜 너어무 별로였고, 자극감도 좀 있어서 재구매는 안할 듯 합니다. 잡티 흔적 케어로 약간의 효과는 봤지만, 이건 비타민C 성분의 효과인거지 이 제품만의 효과인 건 아닌 듯 해서 그냥 다른 제품 구입할 것 같아요. 코스알엑스 비타민씨 세럼이 궁금하다면, 자극감이라도 적은 13% 제품을 먼저 써보는 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.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